식사시간/식당

[중구/장충동]부드럽고 쫀득한 장충동 족발맛집 '평안도족발집'

해조 haejoo 2022. 9. 28. 16:59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넛뻐터입니다!

 

지난번 족발을 먹으러 갔다가 너무 맛있게,,, 먹어버려서,, 진짜 가만히 있을 수 없어서 글을 쓰게 되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먹었던 족발 중에 제일 부드럽고 맛있었던 것 같아요👏👏🧡  같이 간 친구랑 지금까지 먹은 족발은 무엇이었지? 하면서 감탄하고 돌아온 장충동의 많은 족발집들 사이에서도 이미 유명한 이곳은 바로 원조의 원조 평안도족발집입니다!!

 

 

평안도족발집 외관

 


 

평안도족발집

위치 : 서울 중구 장충단로 174-6
영업시간 : 화 ~ 일 10:00 ~ 22: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인력난으로 당분간 영업시간 11:00 ~ 21:00 조정

연락처 : 02-2279-9759

 

 

 

목요일 오후 7시~7시 30분 사이에 도착했는데, 이미 웨이팅이 있었고 우리 다음ㄲㅏ지?만 족발을 먹을 수 있었고 그 뒤에는 수량이 다 떨어져서,,, 뒤에 계신 분들은 먹지 못하신 것 같아요ㅠㅠㅜ 그리고 카운터 옆에는 원조집 지정서와 3대 천왕에 나왔던 사진이 있더라구요! 원조집 지정서는 처음 봐서 신기했어요ㅋㅋㅋㅋㅋ

 

 

 

 

내부에는 이미 한잔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고, 분위기가 조용한 그런 분위기는 아니었어요! 시끌시끌한 분위기니 참고하세용!! 우리는 여자 3명이 가서 족발 中, 막국수를 주문했답니다~!

 


주문메뉴

족발 中  40,000(원)
막국수  8,000(원)

 

 

메뉴판

 


 

내부를 둘러봤을 때는 오래된 친근한 가정집 같은 인상이었어요. 내부가 좁지는 않았지만 이미 만석으로 이 집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답니당ㅎㅎㅎ

 

 

평안도족발집 내부

 

 

우리는 족발만 기다리몋ㅎㅎㅎㅎㅎㅎ 상차림은 이렇게 간단히 나왔어요!

 

 

 

 

기다리던,, 족발이 나왔는데,, 윤기 나는 거 혹싀 보이시나요?? 와 진짜ㅏ 족발에서 윤기가 이렇게 나는구나 처음 느꼈어요👀✨✨ㅋㅋㅋㅋㅋㅋ 보자마자 미쳤다ㅏ,,, 진짜 가까이서 더 사진을 찍었어야 했어요!!!

 

 

족발 中

 

 

셋이 먹자마자 아니 우리 大로 시킬 걸 그랬나,,,ㅋㅋㅋㅋㅋ이러고 먹었어요!! 진심 맛있다,,,😭💛💛 한번 젓가락으로 들어 올렸는데 이렇게 부드럽다고 한번 놀라고 두 번째 먹을 때 아니 이렇게 쫀득하고 부드럽다고?? 하고 한번 더 놀랐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 된장도 일반 된장과는 조금 다른 것 같더라구요!

 

 

 

 

같이 갔던 친구가 비계 부분?이나 퍽퍽 살은 별로면 먹지 않는 친구인데 여기서는 둘 다 잘 먹었어요! 저도 고기가 질기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괜한 걱정이었습니다ㅋㅋㅋㅋ 부족한 족발^^ㅋㅋㅋㅋㅋㅋㅋ 

 

 

 

 

족발과 같이 시켰던 막국수도 맛있게 잘 먹었어요! 저는 오이로 먹지 못했지만,,,,ㅠㅠㅠㅎㅎㅎ 같이 간 칭구들이 족발하고 막국수랑 같이 잘 먹는 것을 보니 이것도 좋은 선택이었다 하고 후회없었습니다😙😘ㅋㅋㅋㅋ 다음에는 미리 오이 빼 달라고 하려고용ㅎㅎㅎㅎ!! 

 

 

막국수

 

 

된장에도 찍어먹고, 새우젓 하고도 먹고, 상추 싸 먹고 하다 보니 순식간에 사라진 족발 中,, 그리고 막국수ㅋㅋㅋㅋ 웨이팅 하면서 기다려서 먹은 보람이 있었던 평안도족발집!!! 여기는 또 와야 한다고 셋이 노래를 불렀는데용ㅋㅋㅋㅋㅋ 오늘 족발이 생각나신다면 평안도족발집 추천드려요! 그럼 오늘도 평안도족발집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개인의 입맛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게시글을 작성하는데 후원이나 지원을 받지 않았습니다. 
※ 게시글의 내용과 관련하여 변경된 내용이 있을 시, 댓글로 남겨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