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시간/식당

[송파구/방이] 인생이 담긴 올림픽공원 순대국밥 맛집 '청와옥 본점'

해조 haejoo 2022. 5. 27. 16:08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넛뻐터입니다!


한국의 소울푸드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있는데요!! 바로 국밥입니당! 오늘은 그 국밥집 중 제가 가장 맛있게 먹었던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방송에도 나와 이미 유명하기도 하고, 제가 자주 다니는 길이라 지나갈 때마다 보면 거의 웨이팅도 있는 것 같더라구용!! 외관부터 눈에 띄기도 하는 이곳은 바로 청와옥(본점)입니다👍👍

 

청와옥(본점) 외관

 


 

청와옥(본점)

위치 : 서울 송파구 위례성대로 48 반도빌딩 1층
영업시간 : 매일 08:00 ~ 22:00
연락처 : 02-416-3456
※ 주차(건물 뒤편 발렛), 포장

 



청와옥 본점에 평일 저녁에 갔을 때, 6시 15분쯤? 도착했는데 이미 웨이팅이 있더라구요ㅋㅋㅋㅋ 도착하시면 제일 먼저 웨이팅 등록을 해주세요!!


청와옥(본점) 대기등록



우리는 20-30분 정도 기다렸다가 들어가게 됐어요. 저는 매번 올 때마다 웨이팅 후 들어가는 것 같아요ㅋㅋㅋㅋ 웨이팅 후 들어간 청와옥 내부는 이렇게 한옥집 같이 되어 있어요😎😎 내부 자리도 입식과 좌식 둘 다 있으며 꽤 넓어요.

 

청와옥(본점) 내부



기다린 만큼 배고프니 빠르게 주문을 했어요!! 국밥과 함께 사이드로 메뉴 하나를 추가했어요!!!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메뉴인데요오!!!! 바로 주문 메뉴 보시죠👉👉 아! 메뉴판 사진 아래 있는 영양솥밥은 제가 전에 와서 시켜먹었을 때 찍어둔 사진이에요~! 참고하세요🙋‍♀️

 


 

주문 메뉴

청와옥 순대국밥(보통) 8,000(원)
동해오징어 숯불구이 9,900(원)

 

 

메뉴판



※ 참고(영양솥밥)

 



제가 예전에 얼큰 순대국밥을 먹었었는데 매운걸 잘 먹지 못하는 저에게는 1단계도 사실 조금 매웠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어용ㅎㅎㅎ 뜨겁고 매운 건 먹기 어려워요ㅠㅠ 그래서 저는 그 이후로 기본으로만 먹고 있어요ㅋㅋㅋㅋㅋ 기본 테이블이 세팅된 후, 부족한 반찬은 셀프바에서 이용하면 돼요!



참고로 우리는 깍두기를 추가로 가져다 먹었어요!! 후.. 국밥과 깍두기의 조합 언제나 옳았습니다🧡🧡



셀프바

 



기다리던 순대국밥이 나왔어요!! 김이 모락모락 나는 게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특히 입천장이용!! 이제 안에 있는 다대기가 잘 퍼질 수 있도록 섞어주세요!!

 

청와옥 순대국밥



다대기가 섞이면서 색이 진해졌어요ㅋㅋㅋㅋㅋ 그리고 청와옥은 국밥 안에 내장이 없고 고기로만 가득 차 있어요!!! 그래서 저처럼 내장을 먹지 않으시는 분들도 편하게 드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어요. 무엇보다 고기 양도 많아요👏👏👏🧡

 



저는 여기에 마지막으로 부추까지 올려서 먹었습니당!! 청와옥 순대국밥은 속까지 따뜻하게 해주는 깊은 맛으로 언제 먹어도 정말 든든한 것 같아요!!😁 그리고 아직 하나 더 남은 메뉴가 있습니당!!





동해오징어 숯불구이는 정말 맛있습니당!! 저는 사실 국밥도 맛있는데 이것도... 너무 맛있어여ㅎㅎㅎㅎㅎ 일단 양념도 너무 맛있고, 오징어랑 파에 불향 같은 것도 나면서 진짜 밥도둑인 것 같아요!! 이 메뉴 너무 추천합니다👍👍💗

 

동해오징어 숯불구이



카운터 옆에 이렇게 간식거리도 팔고 있으니 한번 구경해보세요!!! 식혜와 보리강정이 있어용🙋‍♀️

 



오늘도 국밥 한 그릇을 먹으며 하루를 마무리하니 너무 든든했어요🤗🤗 청와옥을 갔다가 올림픽공원에 산책을 가도 좋을 것 같아요. 놀면뭐하니에서 유재석님도 다녀간 곳으로 유명한 청와옥!! 그럼 오늘도 청와옥(본점)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개인의 입맛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게시글을 작성하는데 후원이나 지원을 받지 않았습니다.
※ 게시글의 내용과 관련하여 변경된 내용이 있을 시, 댓글로 남겨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